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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약관의 적용목적)


이 약관은 메디넷(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메디넷”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메디넷”이라 함은 “회사”가 “임대인”이 등록한 “매물”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중개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메디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개인 사용자 회원”과 “공인중개사 회원”을 의미합니다.


4. “개인 사용자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개인으로서, “메디넷”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메디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인” 및 “임차인”이 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아울러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공인중개사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메디넷”에 허락 받은 “부동산”을 대신하여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임대인”이라 함은 “매물”을 “메디넷”에 등록하여 임대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 “임차인”이라 함은 “메디넷”에 등록 된 “매물”을 임차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9. “매물”이라 함은 “메디넷”의 등록 절차에 따라 임대를 하기 위해 등록한 사용권을 보유한 부동산,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콘텐츠”라 함은 “임대인” 또는 “임차인”이 “매물”의 임대를 위하여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소개 등을 말합니다.


11.“분양정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분양에 관련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2.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이란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 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불리한 경우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로그인 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동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메디넷”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부동산 매물 및 부동산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기타 “메디넷”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메디넷”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매물”의 임대를 위해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직접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이 생산하여 플랫폼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올려진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를 생산해서 올린 원저작자에 있습니다.


“메디넷”은 “이용자”에게 “분양정보”를 제공하며, “회사”는 “분양정보”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메디넷”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이 실질적으로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이 아닌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이용 계약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메디넷”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메디넷”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충분한 기간을 두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이용자가 메디넷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신고 받은 허위 매물 정보의 삭제조치를 취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용자가 메디넷을 이용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별도의 이용자 간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 또는 문자메시지(SMS) 송신, 전자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9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메디넷”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메디넷”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동 전화 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5.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제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공인중개사 회원의 경우 관할 행정기관에 연락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중개업 신고 현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회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메디넷”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료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 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6개월간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신청자가 매물정보 등록과 허위매물 신고 및 이와 관련하여 이용정지 혹은 이용계약 해지의 제재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 회사는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 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메디넷”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일부 서비스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메디넷”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메디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메디넷”의 회원을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5. 회원이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매물정보를 비공개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가입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메디넷”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6호, 7호, 8호의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해당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메디넷”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사유와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메디넷”이 그러한 사유를 시정할 것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요청 후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공인중개사 회원”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판매를 중개할 권원을 얻지 못한 “매물” 을 등록하는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가입신청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회사의 확인 결과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7.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8.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인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환불 규정)


1. "회원"이 서비스를 일부 이용하고 환불 요청 시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의 10%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폐업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서비스 일부 이용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결제대금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상품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사이트에는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조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는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자”는 스스로 해당 정보를 통하여 타 이용자와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직접 부동산 거래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 간의 성립된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제 14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거래부적합 매물 및 허위 매물)


회사는 메디넷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가 정한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에 따라 거래가 부적합하거나 허위 매물로 판단되는 경우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에 따라 비공개처리 후 삭제, 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삭제 할 수 있으며, 그러한 정보 제공 및 매물 등록이 본 약관 또는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본 약관 및 “메디넷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메디넷에 부적합한 매물 및 허위 매물을 등록하여 거래 과정에서 타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매물 등록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16조 (부동산 거래 계약의 성립)


1.“메디넷”에서 이루어지는 부동산 거래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 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해당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의 부동산 계약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민법 및 관련 규정에 의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메디넷에서 이루어지는 부동산 거래의 당사자가 미성년자가 아니라는 등 계약 체결에 필요한 권리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메디넷 서비스에서 매물 등록이나 매물 찾기 등 부동산 거래 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지정되어 있는 항목을 기재해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할 때에도 “메디넷”에서 지정하는 양식과 방법에 따라서 기재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3. “메디넷”은 제18조의 규정된 컨텐츠 사용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만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4. 이용자가 제공하는  “매물”에 대한 상세설명과 이미지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매물”에 엄밀히 한정되어 관련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매물정보 제공 시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관련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18 조 (콘텐츠 사용에 대한 권리)


1. “이용자”는 “메디넷”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2. “이용자”는 “메디넷”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공 시점부터 회사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해당 콘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콘텐츠 이용 목적 : “메디넷”의 부동산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운영, “메디넷”의 부동산 관리 서비스 운영, “메디넷”의 부동산 계약 체결 지원 서비스 운영, “메디넷” 서비스의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메디넷” 서비스 기획, 운영, 고도화, 예측,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 이용 권한 : 복제, 배포, 전시, 수정, 공연, 파생저작물 제작이 가능한, 취소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로열티가 없는, 완납된, 전세계적인 라이선스 권한


3. “이용자”는 본조 제2항의 콘텐츠 이용권한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메디넷”에 통보하고 “메디넷”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중단을 통지하고 5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용자”가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 도용


“메디넷”에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메디넷”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메디넷”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메디넷”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메디넷"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메디넷”에 게시된 “임대인"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부동산 거래 외 다른 용도로 사용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기타 현행 법령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2. “메디넷”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컨텐츠 중 “회사”가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컨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 조 (면책 및 회원·이용자간 분쟁해결)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상당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기간은 유료 서비스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공인중개사 회원이 제공한 매물 정보를 표시할 경우 공인중개사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공인중개사 등록번호를 함께 제공하며, “회사”가 부동산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9. 푸시 알림(App Push)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2.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본 약관은 2018년 8월 16일부터 적용 합니다. 

위의 "이용약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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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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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사이버 부동산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0 년 01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자는 회원가입없이 매물검색, 의뢰하기, 고객서비스등 대부분의 메디넷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으며,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이름 , 연락처 , 이메일 , 지역,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의뢰하기 및 상담신청 서비스)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ID

보존 근거 : 재가입, 특정회원 사칭 방지 목적

보존 기간 : 5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회사명 , 회사전화번호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보존 항목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전화번호 ,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보존 항목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보존 항목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콜센터

전화번호 : 02-3141-8838

이메일 : dissuk@daum.net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정영숙

전화번호 : 02-3141-8838

이메일 : dissuk@daum.net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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